경춘선 굴봉산 (제이드가든)역에서 내 생애 처음 만나는 숲 속의 작은 유럽, 제이드가든(Jade Garden)이 2011년 5월 문을 열었습니다. 유럽의 각국을 대표하는 정원에서 어떻게 쉬고, 어떻게 시간을 보내야 하는지, 무엇을 나누어야 하는지를 깨닫습니다. 제이드가든(Jade Garden)은 웃고, 이야기하고, 추억을 만들기 위해 만들어진 숲 속 정원 입니다. 1만가지 병을 고친다는 만병초처럼 1만가지 표정을 간직한 만병초원에는 새소리와 물소리가 어우러지고, 웨딩 가든에서는 초원을 배경으로 프로포즈하는 젊은이들의 사랑 노래가 울려 퍼집니다.
TV드라마 겨울연가 촬영지로 주목을 받기 시작해 이제는 일본,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유럽에까지도 잘 알려진 관광지로 그유명세를 더하고 있는 남이섬은 둘레가 약4km 정도 되며,약13만평의 넓이의 초생달모양의 섬으로 섬 가장자리로 강변 산책길(자전거도로), 수십년 이상된 나무숲길이 다수 있으며 푸른 잔디와 축구장, 미니동물원, 남이장군묘터, 겨울연가 촬영지, 수상레저 등 다수의 볼거리가 있는 곳으로 수도권 근교에서 가까우면서도 교통이 편리해 많은 이들이 찾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남이섬을 다시찾게 만드는 것은 배를 타고 남이섬으로 들어가는 것이 꽤나 낭만적이며 푸픗한 첫사랑의 아련함을 다시 떠 올리수 있기 때문인지도 모릅니다.
강촌스키장은 10면의 슬로프로 이루어져 있고, 고정식 2기와 자동식 4기 등 6기의 스키리프트를 갖추었다. 슬로프는 길이가 모두 1,000m가 넘고, 초급자·중급자·상급자 별로 실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스키장 부대시설로는 스키·스노보드 렌털하우스, 스키학교, 스키수리소, 의무실, 스포츠숍, 레포츠숍, 카페테리아, 정상휴게소 등이 있다. 보통 12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개장하며, 야간에도 운영합니다. 여름엔 수영장을 운영합니다.
자라섬은 북한강에 떠 있는 하나의 섬으로 약 20여만평의 크기이며 섬 가장자리로는 큰돌과 잔자갈로 이루어져 있고 중앙부위는 모래와 흙으로 뒤덮여 있습니다. 중앙 부위에는 큰 미루나무들과 버들가지등 자연 수목원이 있으며 강가 수변도로와 꽃과 나무로 이루어진 자연 휴양지입니다. 자라섬은 생긴 모양이 마치 자라의 모양을 하고 있으며 비가 오면 물이 불어 섬이 약간 잠기었다가 나타난다하여 붙여진 이름이기도 합니다.
프랑스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곳으로 프랑스 현지와 정식 계약한 어린왕자 테마파크와 자연을 그대로 살린 친자연 공간입니다. 프랑스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은 어린왕자의 작가 생텍쥐페리 기념관과 150년 된 프랑스의 고택을 그대로 옮겨놓은 프랑스 전통 주택 전시관, 프랑스의 시골 마을인 듯 착각할 수 있는 중앙광장 컬드색, 100년 이상 된 프랑스의 전통 오르골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오르골하우스, 프랑스 음식문화를 배울 수 있는 비스트로, 유럽의 문화를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와 프랑스 전통 인형극을 감상할 수 있는 인형극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70여년간 달려온 경춘선 열차가 영원히 멈춰 섰습니다. 어떤 이에게는 사랑을,어떤 이에게는 추억을, 어떤 이에게는 이별을 그리고 어떤 이에게는 희망을 안겨준 경춘선 열차... 우리는 멈춰버린 경춘선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어 다시 달리고 있습니다. 새로운 생명의 경춘선은 여러분의 사랑과 관심을 원동력으로 달려 나아갈 수 있습니다. 추억과 낭만을 싣고 달릴 경춘선 레일바이크 힘찬 기적소리를 다시 울리며 여러분가슴에 아로새길 추억을 만들어 나갑니다.
아침고요수목원은 경기도 가평군 축령산 기슭에 위치한 곳으로 1996년 한상경교수가 설립하여 개원한 곳으로 단순히 식물수집의 개념이 아닌 원예미학적인 관점으로 한국의 미를 최대한 반영하여 계절별, 주제별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정원들이 있는 곳이다.
2015년 새롭게 오픈한 가평 이화원은 가평 자라 섬 내에 위치하여 있으며 총면적 1만여 평 부지, 나비생태관 330평으로 이루어져 있는 세계 최대의 나비공원이다. 살아있는 나비와 표본을 4계절 모두 관람할 수 있고 2,300여 평의 온실로 이루어져 있어 날씨에 관계없이 모두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다. 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전문 해설사가 나비 및 식물에 대하여 설명을 해주어 관람객들에 거 더욱 많은 볼거리 및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라 섬 인근 캠핑장 및 각종 페스티벌이 열리고 있다.